2015
포스트앨리 게스트로터번
(POST ALLEY GASTROTAVERN)
POST ALLEY (포스트앨리) BRAND IDENTITY 작품이 월간 디자인 코리아디자인어워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부문에 선정되었습니다.
디자인기간: 2015년 1월 – 2015년 3월
디자인 용역: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포스트앨리 다이닝펍은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 다운타운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내에 식당과 PUB들이 줄지어 있는 ‘POST ALLEY’ (포스트앨리)’라는 곳에서 모티브를 얻어 네이밍과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완성되었습니다.
전체적인 컨셉인 아메리칸 빈티지 감성의 색감을 유지하고, 각기 다른 캘리그라피 스타일의 폰트체가 조화롭게 완성되어 포스트앨리만의 스타일이 완성되었습니다.
포스트앨리의 메인로고는 자연스러운 빈티지 감성이 돋보이면서도, 현대적 세련미도 놓치지 않는 균형을 이룹니다.
아메리칸 빈티지 감성은 메뉴지, 코스터, 테이크아웃컵, 테이크아웃백, 벽면 그래픽, 외부사인 디자인 등에 여러 방식으로 적용되어 공간안에서 고객들에게 아날로그감성의 매력을 물씬 느낄 수 있게 합니다.
벽면 그래픽에서는 ‘Let love brew.’ 또는 ‘I can’t stop drinking about you.’ 와 같은 맥주와 관련있는 위트적인 슬로건을 이용함으로서 고객들에게 재미를 선사합니다. 이 슬로건들은 스탬프 모양으로 재해석하여 페인트칠로 나무벽면위에 마감되었습니다. 나무벽면위에 흰색이나 브라운톤의 페인트칠은 보다 네추럴한 감성을 강조합니다.